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전업블로그가 되고자 한다면, 꾸준한 포스팅이 정답이다.

전업블로그가 되고자 한다면, 꾸준한 포스팅이 정답이다.







요즘 상업적인 블로거라고 하죠. 전업 블로거라고도 하죠.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만들어서 생계를 유지하시는 분들. 그 중에는 억대 연봉부터 천차 만별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수면 위에 있는 블로거 분들은 수익이 매우 미비합니다. 포인트가 있는데요. 바로 계속해서 작은 것에 만족한다는 것입니다. 한달에 150만원 정도면 전업으로 해도 된다는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가는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 한달에 과연 100~200만원으로 생계 유지 그리고 나아가 결혼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구글 애드센스 하루에 0.01달러 한달에 7~8달러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업을 하고 계신분들이 있습니다. 그 분들이 만약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나아지지 않는다면, 희망이 없습니다. 미래에 대한 희망말이죠. 전업을 한다는 것은 1인 사업과 동일합니다. 그런데 돗자리를 깔아 놓고, 알아서 돈이 굴러들어 오겠지. 잘하는 사람들은 뭘 어떻게 할까? 



저도 블로그 돈을 많이 버시는 분들이 어떤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지는 모릅니다. 다만 하나는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미친듯이 파고 들었다는 것. 그리고 매일매일 했다는 것. 습관처럼. 목표의식을 가지고 움직였다는 것. 직장에서의 월급은 천차만별이지요. 예를들어 최저 월급 120만원이라고 합시다.










그리고 블로그 수익이 50만원 정도가 발생합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블로그는 쉬울 것이라고 생각하고 다니던 직장에 악감정을 가지고 그만둡니다. "내가 블로그로 대박 낸다." 그리곤 어떻하죠? 잘 모르겠지만, 널널하게 생활합니다. 수익 많은 사람들 글보고 부러워하고 그러다가 한달..두달..세달...폐인이 되갑니다. 직장생활이 편했다고 생각할 때가 올 것입니다. 그런데 직장생활로 돌아가서 120만원을 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목적의식 그리고 계획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가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라는 꿈이나 목표도 없이 그냥 직장생활을 때려치웁니다. 그냥 "돈"때문에. 물론 자본주의시대에선 돈을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죠. 그런데 돈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욕망을 모르고 그저 "돈"을 위해 움직인다면, 그냥 솔직히 아무것도 아닌 평범한 사람입니다.



전업해도 좋습니다. 좋아요. 그런데 중요한건 매일매일 글을 쓰세요. 그리고 매일매일 계획하세요. 그리고 연구하세요.


평범한 사람들은 연구도 안하고, 도전도 안해보고, 해보지도 않고 쉬운 길만 가려고 합니다. 쉽게 돈벌 수 있다면, 누구나  외제차 타고 다니고, 좋은 집에서 살 수 있겠죠. 그러나 세상은 만만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열심히 하면 만만한게 세상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이 글을 보는 전업 혹은 전업블로글 꿈꾸고 계시는 분들. 직장생활에서 만약 180-200만원 정도 벌고 계신다면, 블로그를 조금씩 조금씩 매일매일해서 2년동안 해보세요. 그렇다고 일보다 블로그를 우선시 해서는 안됩니다. 딱 1시간-2시간만 투자하세요. 저는 1-2시간 투자해서 가장 많이 작성한 글이 4개까지 작성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1년동안 글이 1200개가 모인다면 여러분들의 직장연봉보다 많은 수입을 올리게 될 것입니다. 누군가는 0에서 시작하지만 여러분들은 하루를 10,000 혹은 20,000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선 꾸준히  하세요. 꾸준히가 중요합니다. 그러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작은 것들은 안보이게 됩니다. 예전에 그렇게 어렵고 높았던 수익구조가 이젠 너무 낮고 평범해보이게 됩니다. 그만큼 성장했다는 증거이죠. 그냥 되는 건 없습니다. 제대로 해보세요. 그리고 욕심부리지 말고, 너무 한꺼번에 많은 걸 하려고 하지 마세요. 천천히 조금씩 꾸준히 쌓다보면, 빨리 빨리 급하게 한 것보다 가치 있는 것이 만들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