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채식주의자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요? 비건.

채식주의자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요? <비건>






안녕하세요. 채식에 대해 말해볼까합니다. 최근에 "채식주의자"라는 책이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우리 사회에 채식주의에 대한 인식이 변해가고 있는 듯 합니다. 사실 저도 3개월 전에 완전 채식주의자로 바뀌고 나서부터, 몸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물론 제가 시작한 이유는 제 몸보다는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서 시작했습니다만, 가공되는 제품들은 우리 몸을 안좋게 만듭니다. 



특히 그동안 지독하게 고생했던, 얼굴에 여드름과 트러블. 잠을 안자서, 피곤해서 그럴 수 있겠다. 싶었지만, 모든 육식( 유제품, 달걀, 생선 등 비건에 포함되는 모든 것)을 끊고 2개월 뒤에 얼굴에 엄청난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매일 매일 막혀서 블랙헤드가 생기고 여드름이 생기기를 반복. 그런데 이제 얼굴에 아무것도 생기지 않고, 혈색도 좋아졌습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의견일 수 있습니다만, 저는 제 신념이 믿는대로 지키고 싶습니다. 피부도 그렇고 몸무게 10kg나 감량되어서 예전의 몸매로 돌아갔습니다. 물론 운동도 열심히했죠.



주위에서 "그러면 뭘 먹고 사느냐.", "결혼을 할 수 있겠느냐?", "너랑 이제 밥도 못먹겠다."등등 많은 말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신념을 지켜야 한다고 저는 생각했습니다. 누군가 "뭐..그정도는 괜찮자나..."그러면 저는 아예 시작도 하지 않았을 겁니다. 누군가의 눈치에 의해서가 아니고, 내가 당연히 해야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한 것 뿐이지요.



채식을 함으로써 내가 무엇을 먹더라도 그 것에 대한 감사함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지구 반대편에선 아무것도 먹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는데, 나는 밥에 김치라도 먹을 수 있는게 얼마나 행복한 것인가.





그럼 채색과 채식을 하는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식의 종류




채식의 유형에는 베지테리언, 세미 베지테리언으로 나눠집니다. 



베지테리언


비건 [Vegan] : 완전채식


오보 채식 [Ovo] : 허용식 - 달걀 / 불허용식 - 생선, 해물, 우유, 유제품.


락토 채식 [Lacto] : 허용식 - 우유, 유제품 / 불허용식 - 생선, 해물, 달걀.


락토 오보 채식 [Lacto Ovo] : 허용식 - 달걀, 우유, 유제품 / 불허용식 - 생선, 해물.





세미 베지테리언


폴로 채식 [Pollo] : 허용식 - 우유, 달걀, 조류, 어류 / 불허용식 - 붉은 살코기


페스코 채식 [Pesco] : 허용식 - 우유, 달걀, 어류 / 불허용식 - 가금류, 조류


플렉시테리안 [Flexitarian] : 평소에는 Vegan, 상황에 따라 육식

















채식주의자 연예인들은 누가 있을까? 




* 아래 정보는 개인적으로 자료를 모아서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실제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전화해서 물어볼 수 없으니까요.ㅜ_ㅜ




김제동 <비건>






김제동씨는 서래마을 꼬치요청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제가 알기론, 어렸을 때 면식이 있는 돼지가 도축장으로 끌려가는 것을 보고 비건이 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제가 알던 김제동. 아니 김제동에 대해 너무 많은 것을 알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의 신념은 정말 본 받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가 추구하고자 하는 것은 이 세상 사람들이 모두 잘 살길 바라는 것 같습니다. 


"육식 위주의 식사를 비판하진 않지만 나 자신만큼은 채식을 하고 있다."

예수를 믿으라고, 해식을 해야한다고 침 튀기며 애기하기 시작하는 순간, 당신의 우정은 위험해집니다."










이효리 







이효리씨가 갑자기 제주도로 간 이유. 저도 의문을 가졌지요. 사실 관심도 없었습니다. "그냥 평화로운 곳에서 살고 싶어하는 구나." 그러나 제가 비건이 되고 난 뒤에 그녀가 왜 제주도를 갔는지. 이해를 하게 되었고, 그녀는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아주 큰 결심을 했습니다. 예전에 힐링캠프에 나와서 자신이 채식주의자임을 밝히기도 하였으며, 예전에 한우홍보대사였다는 이야기도 했지요. 채식주의자가 되었는데, 한우홍보대사를 할 수 없어서 도중에 그만 두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효리씨도 대단하지만, 이상순씨도 사랑하는 자신의 여자를 위해 모든 걸 포기하고 그녀에 뜻을 들어준 멋진남자이지요. 어떻게 보면, 그녀는 지금까지 살아왔던 멋진 순간들보다 지금이 더 행복한 시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욕심없이, 내가 가진 것을 나누는 일을 하고 있으니까요.



"이 영상을 보고 모피를 입을지 말지를 결정하세요."




그 외에 많은 연예인들도 있지만, 제가 아는 부분이 여기까지라서 여기까지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 김효진, 한가인, 송일국 등 국내에 많은 연예인들이 채식을 실천하고 있으며, 그 이유는 건강 그리고 환경 등등 다양한 이유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국내에는 그리 많이 채식주의자가 많지 않지만, 앞으로 더 많아 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저도 강요할 생각은 없습니다. 본인의 선택이니까요. 











해외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비건입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환경에 관심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가 성공한 후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환경재단을 만들어서 전세계에 환경과 생명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답니다. 이상 채식주의자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