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창업

네이버 쇼핑 입점 방법 : 네이버 쇼핑 파트너존

네이버 쇼핑 입점 방법 : 네이버 쇼핑 파트너존










이제 쇼핑몰을 창업하셔서 네이버 쇼핑(구 : 지식쇼핑)에 노출시키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네이버 쇼핑 파트너존 입점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어느덧 사업을 시작한지 1년 7개월이 다되어가고 있지만, 전진할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포기란 단어는 절대 없습니다. 지금의 노력은 나중엔 배가 되지만, 우리가 열정을 다하지 않으면 내일 우리에게 노력은 배를 요구 합니다.










네이버쇼핑에 입점하면 네이버 메인 네이버 쇼핑에 노출됩니다. 그러나 입점한다고 해서 즉시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평점, 판매수, 고객만족도, 샵 등급 등에 따라 상위에 노출됩니다. 네이버 쇼핑 상위에 노출될 경우에는 매출에 큰 영향을 줍니다. 저도 몇 번 제가 판매하는 제품이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면서 매출이 크게 올랐던 적이 있었습니다.










파트너존은 네이버에서 "네이버쇼핑 파트너존"이라고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는 사이트 주소가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를 클릭하시면 맨 처음 로그인 창이 보이실텐데요. 우선 입점안내 및 제휴안내 사항을 확인하려면 로그인 하단 좌측의 [입점안내]를 클릭하세요.









네이버 쇼핑의 입점효과는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네이버 검색 상에 노출될 수 있으며, 다양한 키워드를 활용해 고객들을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여러분이 지금 티셔츠를 쇼핑몰로 판매하실 경우 단순히 "티셔츠"라는 키워드만을 사용하기 보다는 "여자티셔츠", "커플티셔츠" 등 키워드를 조합해서 상품명을 작성할 경우 광고에 매우 효율적이며, 이는 매출을 상승시키는 직접적인 요인이 되오니, 참고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입점 수수료는 여러분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 후 상품이 네이버 쇼핑에 업데이트 된 후 누군가 여러분의 상품을 클릭하면 클릭할 때마다 돈이 나가게 되는데, "이거 그럼 돈 엄청 나가는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상당히 낮은 비용으로 클릭되며, 클릭될 경우 전환율이 높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5만원 충전해서 1년 6개월동안 50%가량 사용되었습니다. 네이버 쇼핑을 통해 구입된 상품들이 상당하기 때문에 이미 본전을 뽑고도 남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말 억양이 좀 그렇지만요 ^^:











입점은 소호몰 대행사를 통해 입점할 수 있으며, 독립적으로 입점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카페24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에는 네이버 쇼핑을 쉽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직접하시는 것보다 대형 홈페이지 솔루션 업체를 통해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