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창업

네이버 스토어팜 수수료 오픈마켓 이용전에 반드시 확인하자!

네이버 스토어팜 수수료 오픈마켓 이용전에 반드시 확인하자!




바야흐로, 창업은 온라인에서 하는게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오프라인으로 판매를 해도 온라인 상으로 마케팅을 해야만 효과적입니다. 요즘 창업하시는 분들 대다수가 쇼핑몰 창업을 선호합니다. 그런데 경쟁이 치열한 만큼 경쟁을 뚫고 진입하려면, 좋은 루트로 시작하는게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스토어팜 수수료와 인터넷 쇼핑몰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스토어팜은 네이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오픈마켓입니다. 오픈마켓은 쇼핑몰을 만드는 것보다 제한적인 부분도 있지만, 처음 인터넷 창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수수료 부분에 대해 부담이 되실 수도 있지만, 우리가 마케팅에 쓰는 비용을 생각한다면, 비싼 비용도 아니라고 봅니다. 대형마트에 여러분의 상품을 수수료를 제외하고 아무런 댓가 없이 입점시켜준다는 것입니다. 이 얼마나 좋은 기회가 아닙니까? 더군다나, 광고비를 투자해서 홍보한다면 보다 큰 성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쇼핑몰을 제작할 경우에는 전자결제시스템 및 PG연동을 위해 복잡한 서류를 작성하고 최대 2주를 기다려야 하며, 가입비도 있어 비용적인 부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큰 돈은 아니지만, 초반에 잘 모르는 상태에서 돈이 지출된다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디자인을 하는데는 제한적이지만 마케팅을 하지 않고도 판매가 된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픈마켓의 종류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대표적인 몇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오픈마켓에는 G마켓, 옥션, 인터파크, 쿠팡(얼마전 소셜커머스에서 오픈마켓으로 서비스를 변경하였지요.), 스토어팜, 11번가 그외에 브랜드 제품만 입점 받는 오픈마켓도 많습니만, 우선 위의 6개 정도만 아셔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 중에서 스토어팜 수수료가 가장 낮습니다. 최대 5%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잠시 후에 안내해드릴테니지만, 네이버 스토어팜 연동을 통해서 판매된 제품의 수수료는 2%입니다.







스토어팜 수수료는?





스토어팜은 네이버쇼핑 매출 연동수수료 2% + 네이버 페이를 통한 결제 수수료만 지불하면 됩니다. 스토어팜은 네이버 쇼핑을 통해 자동적으로 노출이 되며, 판매가 많아질수록 메인 네이버 쇼핑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니까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제품을 업데이트하면 나중엔 어느정도 안정권에 들어갈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물론 그만큼 많은 노력을 해야겠지만요. 다만, 직접 홈페이지를 만들 경우에는 마케팅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신경써야 하지만, 스토어팜의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디자인 스킨도 있어서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는 디자인으로 홈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메리트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