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해

오피스텔 중개 수수료 :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복비>

오피스텔 중개 수수료 :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복비>







요즘 직방이다 다방이다 여러 부동산 중개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저도 직방 어플과 다방을 받아서 쓰고 있는데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예전 같았다면, 부동산 이리저리 다녀야 했는데, 이제는 어플 하나로. 키야. 그런데 이사 사고 싶어도 좀 더 넓은 곳으로 가고 싶어도 돈이 문제죠. 조금만 더 열심히 일하셔서 더 넓은 곳으로 화이팅!
















오늘은 오피스텔 중개 수수료 계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네이버에서 [오피스텔 중개 수수료]라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부동산 중개보수 계산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선택을 하시는데요. 원하시는 주택 그리고 지역 그리고 매매/교환 값을 선택합니다. 복합하니까 오피스텔 기준으로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 50만원으로 계산할 경우에는 최대중개보수는 22만원(부가세 별도)입니다. 상한요율은 0.4%로 중개 의뢰인과 중개업자가 협의하여 결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부동산 거래 시 부과될 수 있는 부동산 중개보수 예상 금액을 산정하기 위한 참고용 계산기이기 때문에 실제 부과되는 중개보수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피스텔 중개보수는 주거용 오피스텔을 선택하신 후에 매매/교환 값에서 전세 혹은 월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열심히 해서 좀 더 큰 곳으로 가자구요! 당신도 할 수 있어요!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