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윈도우 10 계산기 : 바탕화면 계산기 <부피,온도,에너지,속도,시간,데이터,압력,각도,날짜 계산 등>

윈도우 10 계산기 : 바탕화면 계산기 <부피,온도,에너지,속도,시간,데이터,압력,각도,날짜 계산 등>





저는 인터넷 검색이 전문이지만, 오늘은 윈도우 10 계산기를 사용해보고, 계산기를 모르는 컴맹분들이 있을 수 있어요. 어떻게 확신할 수 있나요? 20살이라고 해서, 이 사회에 모든 걸 다 알고 있나요? 마찬가지 입니다. 억지라고 생각하세요? 억지입니다. 컴맹분들을 위해 포스팅하는 것 외에도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부피를 어떻게 계산해야 하는지. 에너지 그리고 온도는 그리고 컴퓨터 몇 키로 바이트가 몇 메가바이트인지, 몇 테라인지. 이런거 제대로 한번에 알 수 있어요. 좋죠?













윈도우 하단에 프로그램을 검색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검색어에서 [계산기]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계산기 프로그램이 검색 됩니다. 파란색 계산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계산기를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그런데 이 것 외에 다른 계산기 프로그램도 있는데 저는 이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뭐 다른 분들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중요한 부분은 다양한 기능입니다.









계산한 기록을 옆 화면에 모두 기록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전에 계산했던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석삼 자(三)를 클릭하시면 계산기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날짜계산, 변환기, 부피, 길이, 무게 및 질량, 온도, 에너지, 영역, 속도, 시간, 전력, 데이터 등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이걸 신경쓰지 못했어요. 사람이 그렇자나요. 관심을 안가지면 뭔지 모르자나요. 저도 그랬어요. 그래서 관심을 갖기 시작하니까. 세상이 달라보여요. 그렇죠? 안그래요? 안 그래도 그렇다고 해요. 내가 이렇게 열심히 작성했자나요.








몇 열량. 내가 어색하네요. 암튼 문제입니다. 알 수 있을까요? 난 알아요. 내가 계산했으니까요.







미안해요. 제가 위에서 포토샵으로 쓴 문제가 잘못 작성했어요. 그래도 무슨말인지 아시죠? 그리고 중요한 건 그게 아닙니다. 이겁니다. 계산된 수치 아래는 다른 수치로 계산해서 보여줍니다. 50열량 칼로리는 0.02 배터리. 이야. 이런거 아셨어요? 이걸 알고난 뒤에 제 인생이 그전에 라이브가 아니고 립싱크였구나. 라는 생각을 합니다.


한 번 해보세요. 나중에 반드시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지인과 가족들에게 자랑하세요. "너 50칼로리를 음식으로 몇칼로인지 알아?" 그런데 누가 자신있게 답을 이야기하면 그 방에서 빠져나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