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해

전국 지역번호 한 번 알아볼까요? (경기, 인천, 부천, 제주, 서울 등!)

전국 지역번호 한 번 알아볼까요? (경기, 인천, 부천, 제주, 서울 등!)

 

 

 

 

오늘은 상식적으로 알고 있으면 괜찮은 전국 지역번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옷 벌써 모든 전국 전화번호가 나왔네요. 혹시 이미지가 안 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텍스트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지역번호

 

 

서울 - 02

 

부산 - 051

 

대구 - 053

 

인천 - 032

 

광주 - 062

 

대전 - 042

 

울산 - 052

 

세종 - 044

 

경기 - 031

 

경원 - 033

 

충북 - 043

 

충남 - 041

 

전북 - 063

 

전남 - 061

 

경북 - 054

 

경남 - 055

 

제주 - 064

 

 

위의 대표 지역번호 이외에도 알고 있는 지역명이나 번호로도 검색해서 지역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번호 이외에도 우편번호 검색도 가능하니 아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지역번호 검색(바로가기)을 활용해 보세요.

 

 

※ 원하는 지역의 지역번호 검색 할 수 있고,  지역 또는 번호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전국(국내)지역번호, 국가별 지역번호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주가 엄청 많기 때문에 지역번호 외우기도 일입니다. 그래도 갈 곳이 많으니 부럽긴 하네요. 그런데 저도 아직 한국에 곳곳의 명소를 가보지 못했습니다.

 

과거에는 우리나라는 지역번호가 4자리 숫자였는데 광역시 별로 변경되었습니다. 인천, 부천, 수원, 용인 등 시마다 전부 지역번호가 달라서 그 때 당시에는 집마다 전화번호부책이 있거나 지역번호를 코팅한 종이가 있었습니다.

 

 

 

 

 

어릴적엔 휴대폰이 없을 때 국민학교 당시엔 친구들과 삐삐로 연락하고 주위에 공중전화에 찾아가서 음성메시지 남기고, 친구에게 빨리 오라고 할땐 8282로 호출했던 기억이 납니다. 초등학교  때 삐삐를 가졌을 때 세상을 다 가진 듯 했습니다. 친구들와 연락하고 음성메세지 남기고. 크하. 그 시절이. 그립네요. 지역 전화번호도 이제 없어지지 않을까요?ㅜ

 

 

 

아이폰 알람 어플 추천 : 리스트 타임(Lis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