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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해

AIA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AIA생명보험 고객센터 이용방법 및 전화번호

 

AIA생명보험 고객센터에서는 보험, 금융상품 및 고객 CS를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가입하시거나 보험금청구 또는 불편사항에 대한 상담을 위해 고객센터를 이용하게 됩니다. 상담을 하는 방법은 인공지능 챗봇, ARS상담사, 홈페이지 1:1 문의등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에서는 쉽게 보험료 청구 신청이 가능하고 관련 서류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ARS, 전화상담, 해외상담 등으로 나누어져 운영되어 지고 있습니다.

 

 

 

 

 

 

 

 

 

AIA생명보험 고객센터 대표이미지 로고입니다.
AIA생명-로고

 

 

 

 

 

 

 

 

AIA는 홍콩에 본사를 둔 다국적 보험회사입니다. 1931년 코넬리우스 V. 스타가 상하이에 설립한 INTASCO에서 출발한 보험회사입니다. 사업종류는 보험, 금융이며 취급품목은 보험금, 뮤추얼 펀드입니다. 미국의 대형보험사 AIG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자회사입니다. 2011년 현재 AIA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주요 15개 나라와 관할지역에 영업을 하며 23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찾는 사용자 화면입니다.
▲ 가입목적별-보험상품-검색하기 ▲
AIA생명의 추구하는 내용에 대한 설명입니다.
AIA생명-고객센터-하는일

 

 

 

 

AIA생명보험은 보험회사이기 때문에 주로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은 갑작스러운 가장의 부재에도 소중한 가족의 일상이 지속될 수 있는 사망보장, 만일의 사고와 다양한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든든하게 지킬 수 있는 건강상해보장, 암, 뇌혈관 및 심장질환과 같은 중대한 질병을 대비하는 중대질병보장, 체계적인 평생재무설계인 저축투연계보장 상품이 있습니다. 어떤 업무를 하고 있고 상담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IA생명 고객센터에서 하는 일과 자료에 대한 설명입니다.
고객센터-메뉴

 

 

 

 

 

 

 

[목차]

     

    고객센터에는 전화상담, 1:1고객문의, 영업점 위치찾기, 컨설턴트찾기, 자주하는 질문, 서식자료실(보험상품 및 보험창구 등에 필요한 각종 문서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가이드, 소비자보호안내 사항으로 메뉴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전화상담, 고객문의와 전화번호, 본사위치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전화번호-고객상담-본사위치

     

     

     

     

     

     

     

     

    ARS : 1588-9595

    전화상담 : 1588-9898

     

    해외 : 82-2-3707-4800

     

     

     

     

     

     

     

     

     

     

    개인이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과 예시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보험금청구-서류

     

     

    단체보험금을 청구하는 청구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예시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체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 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보험금청구서류입니다. 보험료 청구서는 개인보험금 청구서와 단체보험 청구서로 구분됩니다. 개인보험금 청구서 작성이 어려운 분들의 경우에는 작성 예시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보험금 외에도 단체보험금 청구서에서도 예시가 있으니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AIA 고객센터 인공지능 로봇상담 방법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지만, 통화가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AIA에서는 간단한 상담에 대해서는 인공지능 로봇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4시간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PC 또는 모바일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봇상담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보상금액 청구, 필요서류 등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PC에서 접속하는 방법

     

    ▼ AIA생명 홈페이지 >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 > 인공지능 로봇 

     

    PC에서 AIA생명 고객센터 접속해서 인공지능 로봇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고객센터-홈화면

     

    ▼ 상담 시작 바로가기

    인공지능로봇과-상담하는-화면이고-상담시작하기-버튼을-클릭하면-바로상담가능
    ▲ 인공지능(AIA ON)-실시간상담-바로가기 ▲

     

     

    2. 모바일 웹 페이지 접속

     

    ▼ 첫번째 방법 : AIA생명 검색 > 자세히 보기 > 상담 시작하기

     

    모바일에서 AIA생명에 접속해서 고객센터에서 인공지능 로봇과 상담하는 화면입니다. 상담 시작하기를 눌러 상담을 시작합니다.
    실시간상담-시작하기

     

    ▼ 두번째 방법 : 왼쪽 상단 메뉴바 > 고객센터 > 인공지능로봇 > 상담 시작하기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고객센터-인공지능로봇-상담시작하기

     

     

     

    3. 카카오톡으로 상담하기

     

    ▼  AIA생명 검색 > 친구추가 > 상담 채팅

     

    카카오톡으로 AIA생명을 친구추가해서 상담하는 화면입니다.
    카카오톡으로-상담하는법

     

     

     

    4. 채팅 상담 예시 > "보상금액 청구 서류 알려줘"

     

    위와 같은 문장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알려줍니다. 단, 문장을 입력할 때는 단답형으로 입력하면 안되고 평소에 사용하는 문장을 입력해야 합니다.

     

    채팅 상담시에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화면 예시 창입니다.
    보상금-청구-서류채팅상담예시

     

    예를 들면, '청구서류' 라고 입력하면 안되고, '청구서류 알려줘' 라고 입력해야 합니다.

     

    AIA생명 고객센터에서 하는일

     

    고객센터에서 하는 일을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서-하는일

     

     

    - 인공지능 로봇 : 간단한 문의사항은 채팅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화상담 : 전문상담원과 통화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1:1 고객문의 : 게시판에 궁금한 내용을 남겨놓으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위치찾기 : 지점별 위치 및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컨설턴트 찾기 : 조건에 맞는 원하는 상담사를 컨택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 : FAQ를 통해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 서식자료실 : 각종 청구등에 필요한 서식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소비자보호 안내 :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보험범죄 신고센터 : 사기 및 허위 사고에 대하여 신고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AIA생명 업무시간 및 위치 찾기

     

    AIA생명 업무시간과 위치를 찾아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고객플라자업무-위치찾기

     

    - 고객플라자(영업점) 업무시간 : 평일 9시부터 16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1:30분부터 13:30분까지 2시간입니다.

     

    AIA생명 지점의 주소와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화면입니다.
    aia고객센터-주소-전화번호

     

    - 본인의 위치를 설정하면 가까운 영업점 검색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AIA생명 전화상담하는 2가지 방법

     

    1. 상담사 연결 / ARS서비스

     

    ARS 자동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ARS이용시간은 평일과 주말, 공휴일이 동일합니다. 아침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담사연결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평일 업무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침 8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단, 상담사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상담사 연결시 단축번호 안내

    ARS 연결시 꽤 오랜시간 기계음을 들어야 하는데 단축키를 알고 있으면 바로 연결하여 상담이 가능합니다.

    1번 : ①유지중인 계약의 보험료 납입 > ②보험료 미납으로 효력이 상실된 계약의 정상유지를 위한 보험료 납입 > ③납부방법 변경 > ④가상계좌발급


    2번 : ①보험료 납입 확인 > ②계약사항 안내 > ③보험금 청구서 및 각종 > 신청서 팩스 발송 > ④소득공제 증명서 발송


    3번 : ①중도인출 신청 > ②중도보험금 및 휴면보험금</span

     

    나머지는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ARS상담시 대표번호와 단축번호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ARS상담전화번호-단축키

    2. 전화상담 예약

    전화상담은 성함, 휴대폰번호, 전화상담시간을 설정해서 접수하면 해당시간에 상담사로부터 연락이 옵니다.

    상담은 계약자만이 이용할 수 있고 미성년자 계약의 경우 법적보호자에게 안내가 가능합니다. ARS상담은 미성년자와 외국인등은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AIA생명보험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이 안될 때 대처방법(간편서비스 활용)

     

    코로나19와 같은 특별한 상황에서는 AIA생명보험 고객센터 상담원등이 교대 근무 또는 재택 근무로 인해 급한 용무 또는 문의 사항이 있을 때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ARS전화상담 보다는 위에서 알려드린 챗봇(AIA ON) 또는 홈페이지 내의 온라인 상담을 통해 문의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순 문의사항부터 보험 관련 사항, 보험금 청구문의, 모든 보험업무 처리도 가능합니다.

    1. 간편서비스 바로가기

     

    가. 카카오톡에서  AIA ON 검색 친구추가
    - 카카오톡에서 [AIA ON]검색하여 친구추가 후 상담

    나. 홈페이지내의 온라인 창구 바로가기

    MY AIA(http://my.aia.co.kr)

     

     

    AIA생명-카카오톡-채널-주요내용과-소식
    aia생명-카카오톡-채널

    2. 온라인 문의로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목록

     

    가. 입금 서비스
    - 보험료 납입 가능
    - 빌린 금액 상환 서비스

     

    나. 출금 서비스
    - 보험으로 인한 빌릴 수 있는 금액 한도 및 대출
    - 보험 계약기간 내 중도인출 서비스
    - 미수령 보험금 신청 서비스

     

    다. 자동이체 계좌변경
    라. 보험금 신청
    마. 주소 연락처 등 기본 정보 변경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

     

    AIA생명보험 고객센터를 통해서 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는 양식에 맞춰서 미기재 사항과 누락사항이 없이 정확하게 작성해야만 보험금 청구 접수가 가능합니다. 항목에 누락이 있으면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래 [보험금 청구서 작성 예시]를 통해 작성방법을 숙지한 후에 작성하시면 쉽고 빠르게 청구 접수가 가능할 것입니다. 

    위의 작성 예시를 참고로 [보험금 청구 바로가기] 진행하면 됩니다.

    ▼ 보험금 지급 절차 안내

     

    AIA생명보험-고객센터-보험금을-청구할때-지급절차
    보험금-지급절차


    보험금 청구를 신청하면 기재하신 휴대폰으로 접수 문자가 발송됩니다.
    진행과정과 준비한 서류는 홈페이지의 MY AIA 메뉴에서 '보험금 청구' 항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더 궁굼한 내용은 고객센터 또는 챗봇 상담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AIA 고객객센터에서 ARS상담과 전화상담 차이

     

    1. ARS서비스 안내

    -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습니다. 단, 정상 유지 중인 보험에 대해서만 한정됩니다.
    - 정지되어 있던 보험이 부활가능한 조건에 해당되면 실효계약이 부활될 수 있습니다. 단, 본인명의 계좌를 통해서만 납입 가능합니다.
    -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방법(자동이체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계약상태 및 최종 납입 월, 횟수 등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계약 사항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증권번호, 상품명, 계약상태, 피보험자, 일자, 자동이체설정일, 은행등)
    - 보험금 청구서 및 신청서를 팩스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중도인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1천만원 한도내)
    - 중도보험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1천만원 한도내, 3번이상 이체 이력이 있는 경우)
    - 휴면보험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1천만원 한도내)

    2. 전화상담 업무

    - 신규 계약 및 가지고 있는 계약에 대한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 전화를 통해 보험금을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 개인 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계좌, 은행, 이체신청등)
    - 증권 및 잔액증명서 등을 발행 할 수 있습니다.
    - 배당금, 계약 해지, 만기 수령금 등의 출금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청약 관련 철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 서류 안내

     

    1. 공통적인 서류

     

    ① 수익자 통장사본 (사전 미등록계좌) 
    - 가족관계 확인서류 : 주민등록등본 / 상세 가족관계증명서 / 상세 혼인관계증명서 
    ② 미성년자 청구 - [미성년자기준] 기본증명서(상세), 가족관계증명서(상세) 
    ③ 종피보험자 청구 - [종피보험자기준] 혼인관계증명서(상세) 
    - 대리인 청구시 : 위임장(인감날인) / 보험금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 확인서) / 개인정보처리동의서

    2. 재해사고 청구시 필요 서류

    ① 교통사고 : 공공기관(경찰서, 소방서 등), 손해보험사, 공제조합(버스, 화물, 택시 등) 사고사실확인서 ② 산업재해 : 산업재해처리내역서 또는 보험급여지급확인서 
    ③ 군인재해 : 공무상병인증서 
    ④ 의료사고 등 법원분쟁 : 법원판결문 
    ⑤ 기타 재해사고 : 공공기관(경찰서,소방서 등)사고사실확인서 
    ⑥ 확인서류 발급불가 : 병원초진차트에서 재해내용 확인 및 보험금 청구서 재해사고내용 기재

    3. 사망 사고시 필요서류

    ① 사망진단서(사체검안서) 원본 
    ② 사망진단서(사체검안서) 사본 (원본대조필 포함) 및 기본증명서(사망사실기재-상세) 
    사망자가 여성인 경우 - 제적등본 + 前)전 호주기준의 제적등본 (예시 : 혼인이전/이혼/재혼)
    상속관계 확인서류(피보험자기준) : 가족관계증명서(상세), 혼인관계증명서(상세), 제적등본 등 
    대표수익자 지정서류 : 대표수익자지정동의서 (상속인전원 인감날인 必), 상속인 전원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자살 : 경찰서 발행 변사 사실확인원

    4. 입원시 필요서류

    진단명(병명, 질병분류코드). 입퇴원일(기간)이 포함된 서류 
    ① 입퇴원확인서 ② 진단서

    5. 통원시 필요서류

    진단명(병명, 질병분류코드). 통원(기간)이 포함된 서류 
    ① 통원확인서 ② 소견서+진료차트 ③ 진료확인서 또는 진단서

    6. 후유장해 시 필요서류

    ① 후유장해진단서 (발급 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일반진단서로 대체가 가능한 경우 : (일반)진단서
    - 일반진단서 제출 시 추가필요서류 
    ② 만성신부전 : 혈액투석(최초투석일, 환자상태기재) 
    ③ 사지절단(절단부위 명시) : X-RAY결과지 
    ④ 인공관절치환술(치환일자,부위명시) : 수술기록지 
    ⑤ 비장.신장.안구적출(적출일자,부위명시) : 수술기록지 
    ⑥ 장기전절제(절제일자, 부위명시) : 수술기록지 

    7. 수술 했을 경우 필요서류

    ① 진단명(질병분류코드).수술명.수술일자가포함된 서류 
     - 수술확인서,진단서 등

    8. 골정 상해 시 필요서류

    진단명(병명, 질병분류코드). 진단일자가 포함된 서류 
    ① 의사소견서 ② 통원확인서.입.퇴원확인서+X-ray결과지 ③ 진단서

    9. 치과치료 시 필요서류

    ① 진단서 또는 당사양식 [DENTAL 진료확인서] 
    ② 치과진료기록사본 {치료한 치아(보철치료의 발거한 영구치)의 위치 또는 치아번호, 치과치료진단확정  및 치료시작(보철치료의 경우 발거일자), 치료(예정)종료 내용 포함

    10. 진단에 의한 보험금 청구시 필요서류

    - 공통 : 진단서(진단일자, 진단명, 질병분류코드 포함) 

     

    ① 암
    조직검사결과지 (진단내용이 확인되는 내용 기재) 
    - 백혈병: 골수검사지 및 혈액검사 결과지 
    - 뇌/폐/췌장암 : 방사선 판독결과지(조직검사 못할 경우) 
    - 간:방사선 판독결과지(조직검사 못할 경우) 및 혈액검사 결과지
    ② 뇌출혈
    - CT.MRI 등 방사선 판독결과지 (정밀검사 결과지)
    ③ 심근경색
    - 각종 검사결과지 (관상동맥조영술결과지, 심전도결과지,심근효소결과지, 심초음파결과지 등)
    ④ 치매
    - CDR척도검사결과지 (3점이상) *CDR검사=치매관련 전문의에 의한 인지기능 및 사회기능 정도를 측정하는 검사

    11. 태아 관련 청구시 필요서류

    ① 신생아 입원비
    자녀등재후 보험금 청구 부탁드립니다. (자녀등재 구비서류 및 안내는 콜센터 문의) 
    - 출생증명서(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입.퇴원확인서 (또는 진단서) 

    ② 유산
    - 진단서
    ③ 사산
    - 사산증명서
    - 진단서

    12. 실손 의료 관련 필요서류

    ① 입원
    - 진료비계산영수증 및 진료비 세부내역서 
    - 진단명(병명, 질병분류코드). 입퇴원일(기간)이 포함된 서류
    - 입퇴원확인서, 진단서

    ②  통원(외래처방)
    - 진료비계산영수증 및 진료비 세부내역서
    - 진단명(병명, 질병분류코드). 입퇴원일(기간)이 포함된 서류
    - 3만원 이하 : 병원영수증 
    - 3만원초과 10만원미만 : 병원영수증, 처방전(질병분류코드 기재)

     

    <출처 : AIA생명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