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캡쳐프로그램 - 알캡쳐 사용후기

캡쳐프로그램 - 알캡쳐 사용후기


얼마전까지는 오픈캡쳐를 사용하다가 무언가 막혀서 다른 캡쳐프로그램을 찾아다니다가 이스트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알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았는데, 심플하고 사용하는데 오픈캡쳐보다 뒤쳐지는 것도 없는 듯 합니다. 캡쳐프로그램을 찾는 동안에는 에버노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스크린샷'을 활용하고 있었지만 단축키가 없다보니 조금은 불편함이 있긴했습니다. 













블로그를 많이 하다보니 캡쳐 프로그램이 거의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캡쳐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실 것이라 봅니다. 오픈캡쳐가 저에겐 가장 좋다고 생각했지만, 알캡쳐라는 걸 접하다보니 어느새 저의 머리속엔 알캡쳐가 자리를 잡았군요. 그럼 지금부터 알캡쳐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알툴바를 설치하면 알캡쳐도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그 때는 인터넷에서만 가능했고 지금은 알캡쳐만 따로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알캡쳐는 네이버 유틸리티 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이스트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메인에는 이스트소프트 프로그램들이 나열되어 있고, 통합설치 혹은 원하는 것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설치과정에 있어 추가적으로 체크하는 사항이 있는데 설치시 잘 확인하시면서 [다음]버튼을 누르시길 바랍니다.










알캡쳐는 직접지정, 창캡쳐, 단위영역, 전체화면, 스크롤, 지정사이즈 캡쳐가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캡쳐에 대한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것은 단축키 설정이 아닌가 싶네요. 단축키 설정은 여러분들이 익숙한 단축키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알캡쳐는 오픈캡쳐와 다르게 하단에 최근 캡쳐한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에 다른 이미지를 불러와서 편집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지금 사용해보니 다른 이미지를 가져와서 편집하는 건 안되는 것 같군요. 오픈캡쳐는 캡쳐한 이미지가 아니더라도 이미지를 불러와서 편집할 수 있었는데 말이죠. 다만 알캡쳐의 경우엔 탭메뉴로 구성되어 있지 않고 롤링페이지 형태로 되어 있어서 이전의 캡쳐목록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캡쳐 프로그램을 찾고 있으시다면 한 번 알캡쳐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