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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창업

11번가 상품등록 : 판매자센터 로그인

11번가 상품등록 : 판매자센터 로그인

 

 

인터넷 전자상거래에 막 뛰어든 판매자 여러분들이 고민할 수 도 있는 부분을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젊은 분들도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시지만, 중년 분들도 새로운 일을 찾다가 인터넷 쇼핑몰 혹은 오픈마켓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의욕은 넘치지만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어떤 판매를 해보시지 않으신 분들에겐 사실상 상품등록 혹은 판매절차가 생소하기 때문에 상품등록이 어려워서 포기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오늘은 그래서 11번가를 이용하시거나 이제 이용하려고 하는데 상품등록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현재 G마켓, 옥션, 11번가, 스토어팜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자사 홈페이지도 별도로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곳을 통해 판매하다보면 실적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하지만,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오히려 관리하는데 불편함을 겪을 수 있으니 반드시 처음부터 상품 수량과 가격적인 부분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11번가 판매자센터에 접속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셀러오피스]라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로그인 창으로 이동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2번째 이미지와 같은 화면으로 접속됩니다. 셀러오피스에서는 상품등록 및 상품관리, 주문, 정산, 프로모션, 방문자 통계 및 회원정보 등 판매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11번가는 아마존과 제휴를 맺은 시점부터 혜택과 프로모션이 늘었으며,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 혜택은 90일간 고정수수료를 적용 및 입점 광고 포인트 지급 등의 매력적인 리워드가 특징입니다. 아마존과의 제휴는 11번가의 위상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것으로 예상되며, SK페이 포인트 적립과 부담도 셀러들에게는 11번가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11번가 셀러오피스 혜택 알아보기 ▶

 

 

※ 단, 프로모션의 혜택들은 바뀔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11번가 상품등록 방법

 

 

접속 후 판매자센터의 셀러오피스에서 상품 등록 및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생소할 수 있지만 UI가 어렵지 않아 금방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작업 과정을 단순화 하기 위해서 작업표시줄을 이용하세요.


 

 

 

 

 

 

 

메뉴에서 [상품관리]를 클릭하면 6가지의 소메뉴가 나옵니다. 그 중에서 [상품등록]을 클릭하시면 상품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 한 후에 다른 메뉴를 선택하고 싶거나 이전 메뉴로 돌아가고 싶을 경우 [뒤로가기]버튼을 누르지 않으셔도 됩니다. 2번째 이미지처럼 메뉴 상단에 "작업표시줄"이 추가 됩니다. 만약 수정을 하고 싶다면, 대 메뉴에서 수정 버튼을 눌러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작업표시줄에 표시된 '상품조회/수정'을 클릭하시면 보다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등록 메뉴에 [필수]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들은 모두 작성해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미지는 600X600이상으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포토샵으로 메인 이미지를 수정하실 때 600X600사이즈로 새 파일을 만들어서 그 안에 이미지를 넣으신 후에 저장하셔서 이미지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해당 이미지는 상세페이지 이미지가 아니라, 메뉴 이미지입니다. 되도록 600X600에 맞춰서 이미지를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픽셀단위(600이상 이라면)가 높다면 이미지가 깨져서 고객 입장에서 상품의 퀄리티가 좋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보완이 되지만, 최대한 600X600에 맞추는 것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판매 정보기간은 입력하셔야 하는데, 상품마다 판매정보기간이 있기 때문에 상품 판매정보기간을 주기적으로 갱신해야 합니다. '갑자기 상품이 판매가 안되거나 실적이 좋지 않다면.' 상품판매기간이 종료되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가격에 12%는 판매수수료이며, 판매금액 작성 시 최종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지나치는 부분입니다. 바로 배송료에 대한 부분인데요. 착불과 선불. 착불로 할 경우에는 난감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선불처리를 해서 상품에 배송비를 포함시키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등록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혹시 모르시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시간 날 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업무가 있다보니, 늦게 답변이 달릴 수 있다는 점 깊은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